본문 바로가기

성동구삼일운동백주년기념사업 1500뚝섬만세운동 기념식

성동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성동구삼일운동백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함께 우리 지역의 만세운동을 기억하고 알리는 역사기억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9년 3월 1일에는 왕십리 광장에서 30여개의 단체와 함께 주민들이 참여하는 "1500뚝섬만세운동"축제를 진행했습니다.

성동구민이 잘 알지 못했던 성동구 삼일운동의 역사적 사실을 알리고 재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토크 콘서트와 청소년 다큐영상, 독립운동가 후손과의 만남, 창작음악극을 통해 뚝섬만세운동에 대해 역사적 사실을 배우고 그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성동구 성수동을 중심으로 펼쳐진
뚝섬만세운동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이루어지는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역사적 사실을 배우고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성동구의 여러 문화예술 단체가 열정과 역량을 총 집결하여 성동구만의 정체성 있는 3.1절 행사가 되었습니다. 식전공연 오카리나 연주, 오케스트라공연으로 시작되는 기념식, 그리고 자랑스런 지역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의미를 되새기는 토크콘서트와 창작음악극 ‘190326’, 행사의 피날레로 그날의 함성을 재현하는 청소년과 시민들의 태극기 플래시몹까지 의미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삼일절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과 기념식, 문화공연으로 성동구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 했고 삼일절100주년을 기념하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

htts://youtu.be/q9wd7FY7hq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