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동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봉사활동 자제 안내

 

 

 

2020년 2월 19일 오전 성동구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우리 센터는 국가전염병 재난단계가 심각 단계로 변함에 따라 교육 및 일정을 잠정 취소합니다.

 

성동구자원봉사자, 봉사단체들께서는 가급적 모든 봉사활동을 자제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봉사활동 관련 진행여부를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 02-2286-5070 로 연락주신 후 진행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국가 보건체계가 주민들을 든든하게 지키고 있다는 믿음과

서로를 깊이 배려하는 마음으로

이 시기를 함께 통과 하는데 힘을 모아주십시요. 

 

지나친 두려움으로 움추려 들기 보다는 성실한 예방활동으로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철저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국민들의 불안이 점차 가중되고 있습니다. 성동구는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이래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선별진료소 및 비상 핫라인을 가동하는 등 지역 내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금일(2020. 2. 00.) 우리 구에서도 최초로 확진 환자가 발생하여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현재 국내 확진환자 수 총 00명) 상황입니다.

 

특히, 우리 구는 지역 내 추가 발생을 막고 감염 예방에 보다 철저를 기하고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위기 상황이 해소될 때까지 구 청사 및 동 주민센터를 제외한 도서관, 복지관, 어린이집 등 공공시설에 대한 운영을 임시 중단하고자 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안전을 위한 조치이니 이용에 불편이 있으시더라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구민 여러분께서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부득이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발열, 호흡기 질환 등 이상 증세 발생 즉시 성동구보건소(☎2286-7172) 또는 질병관리본부(☎133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방역 예방 활동에 보다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임시휴관하는 시설 현황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