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동구, 비대면 환경 캠페인 ‘헬로성수플로깅 시즌2’

http://www.seongdo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738 

 

성동구, 비대면 환경 캠페인 ‘헬로성수플로깅 시즌2’ - 성동저널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배문찬)가 비대면 환경 자원봉사 캠페인인 ‘헬로성수플로깅 시즌2’를 개최한다.‘헬로성수플로깅’은 성동구

www.seongdongnews.com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배문찬)가 비대면 환경 자원봉사 캠페인인 ‘헬로성수플로깅 시즌2’를 개최한다.

‘헬로성수플로깅’은 성동구 주민 및 성수동에 기반을 둔 기업이 함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자원봉사 캠페인이다.

생활 속 쓰레기를 줍고 환경 지킴이 역할을 유도하기 위해 성동구가 처음 시도한 사업으로 구는 지난해 9월 정원오 구청장을 시작으로 해당 캠페인을 진행해 200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인증을 올리는 등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구는 다음달 11일까지 ‘헬로성수플로깅 시즌2’를 다시 한번 개최하게 됐다.

시즌2도 마찬가지로 캠페인 참가자들은 공유오피스 HELLO MONDAY에서 제공하는 장갑, 에코백 등이 담긴 플로깅 키트를 활용해 성수동 일대와 서울숲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고, 활동 모습을 SNS를 통해 인증하면 된다.

특히 시즌2에서는 참가자의 재미를 더해 주기 위해 협업기업인 럭키마르쉐와 성수지역 카페 4곳(로우커피스탠드, 모리티아, 업사이드, 카페랏102)에 플로깅 활동 인증 시 기념품 및 카페음료 할인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 배문찬 이사장은 “헬로성수플로깅 시즌2를 계기로 일상을 다시 회복하고 자원봉사가 활기를 띄기를 기대한다”며 “조깅을 통해 봉사자의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행사 내용은 성동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성동저널(http://www.seongdong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