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동 온(溫)식빵 활동 실시

"똑똑똑, 안녕하세요 성동 온(溫)식빵입니다!"

성동 온(溫) 식빵 카드뉴스

 안녕하세요 성동구 자원봉사센터 김동현 주임입니다.
오늘은 지난 3월 부터 사전준비기간을 거쳐 4월 18일 실시한 '성동 온(溫)식빵'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온 식빵 교육 및 지역사회 나눔 및 의견수렴조사

 3월 2일 ~ 4월 15일까지 월, 수, 금 총 22명의 자원봉사자(그린맘, 동캠프)분들이 제빵봉사활동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4종류의 식빵(우유, 치즈, 초코, 버터톱) 만들기를 진행하였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장시간 동안 열정있게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전준비기간동안 총 16회 교육과 실습 지역사회에 어르신에게 나눔하고 의견 등을 수렴하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빵을 전달할 준비를 끝 마치고 오늘 4월 18일을 첫 시작으로

금호 1가, 2-3가, 4가동의 총 65명의 어르신에게 따뜻한 식빵을 전달하였습니다.

4월 18일 성동 온(溫)식빵 나눔활동 사진

"갓 만들어진 따뜻한 식빵만큼 정이 느껴지는 맛있는 식빵이네요"

"어르신들에게 식빵을 전달해드리러 왔다는 구실로 지역 내 어르신들과 만나 인사하고 소통하며 

따뜻한 정을 오랜만에 느낄 수 있는 봉사활동이였습니다"

 성동 온(溫)식빵은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따뜻한 식빵을 만들고 직접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하며

안부를 나누는 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 등의 사유로 이웃 간 소통이 단절되고 있는 현재, 따뜻한 정이 있고 이웃과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앞으로 성동 온(溫)식빵은 4월 18일(월) 첫 활동을 시작으로 매주 월, 수, 금 활동을 실시하며, 총 17개 동별 약 25명의 어르신에게 직접 만든 식빵을 들고 찾아뵙고자 합니다!

자원봉사자분들의 힘으로 성동구가 보다 따뜻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었습니다.

성동 온(溫)식빵의 활동에 많은 기대와 응원, 지지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성동구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웃과 서로 도우며 살기 좋은 성동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성동 온(溫)식빵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이피코리아, 진우포장 감사합니다.

성동 온(溫)식빵에 관련하여 문의사항의 경우 02-2286-5038 활동지원팀 김동현 주임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