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서울청년봉사제 개최되다

지난 8.27(토)에 성수동 일대에서 (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와 (주)리브위드 공동주관으로 '2022 서울청년봉사제(Seoul Youth Volunteer's Festival 2022)'가 열렸습니다.

서울의 핫플레이스 성동구 성수동에서 진행된 정말 핫한 행사이지요.

1,000여명의  많은 청년들과 시민들이 참여해 주었습니다.

가을의 문턱에서 바람도 햇볕도 최고로 좋은 날에 이렇게 뜻깊은 행사가 열리다니 정말 살기 좋은 성동구입니다.

먼저 오프닝 이벤트로 성수역 인근부터 성수 카페거리와 서울숲 주변으로 플로깅을 진행하였습니다.

성수동 거리가 반짝반짝 윤이 날까요? 네 성수동이 달라졌어요. 깨끗합니다.

성수동 카페 테디스오븐의 마당과 2층에서는 다트룰렛, 캘리그라피 책갈피, 양말목티코스터, 커피박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는데요.

예쁜 청년 커플들과 어린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을 포함해서 많은 청년들과 시민들이 와서 즐겁게 체험을 하고 갔습니다. 

2022서울청년봉사제의 메인행사로 소규모 강연, 봉사 및 환경대담이 총 2개 공간에서 7개 섹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기업사회공헌 및 ESG 담당자, 자원봉사센터 담당자, 청년봉사단체 대표, 에코인플루언서, 문화예술분야 봉사자 등 다양한 강연자들이 봉사와 환경이슈를 주제로 현장 참여자들과 함께 나누어주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 봉사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왔는데요. 넘 재밌어요. 체험부스를 2개나 참여했어요. 봉사와 환경대담에도 참여했는데, 저도 봉사활동으로 제 삶의 의미와 가치를 더하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라며 참여 소감을 말씀해 주었어요.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봉사의 의미와 즐거움을 찾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시간을 내어 각 전문분야의 봉사 경험과 생각을 나눠어주신 대학생 봉사동아리, 자원봉사센터, NGO, 기업사회공헌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여러 굿즈 상품과 티셔츠로 후원해 주신 기업과 여러단체에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