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8

제목 작성자 날짜
코로나19 극복 응원 캠페인 활동 지난 금요일(8.28) 온라인 성인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진행하고 코로나19 방역관계자, 의료인들, 확진자들, 그리고 우리 자신들에게 힘과 위로를 주는 응원 캠페인을 하기로 했는데, 교육에 참여한 선생님들 이렇게 캠페인 활동을 멋지게 해주셨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2020. 8. 31.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함께 지켜요! 2020. 8. 31.
심리적 방역 "나 덕분에 챌린지" 이벤트! 안녕하세요! 성동구자원봉사센터입니다. 코로나19 확산 생활방역체계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 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나의 안전, 이웃의 안전, 사회의 안전을 위해 생활방역을 잘 지킨 나 스스로에게 칭찬하는 챌린지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1. 기 간: 2020. 8. 31.(월) ~ 9. 4.(금) / 5일간 2. 대 상: 거주지 또는 생활권(학교, 직장)이 성동구인 주민 3. 내 용: 심리적 방역“나 덕분에 챌린지” 4. 방 법: 하단의 링크 접속 후 생활방역을 지킨 사진 업로드! ->http://naver.me/FWmhId9w(네이버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 참여하신 분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선착순40명) 문의: 성동구자원봉사센터 박예리(02-228.. 2020. 8. 31.
의료진 여러분! '고마워요. 응원해요.'-덕분에 박스 전달 코로나 19의 장기화와 재확산에 지친 우리 성동구보건소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박스'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의료진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의미있는 자리. 잠시나마 피로를 덜어내시길 바랍니다. #덕분에_#응원합니다. http://ch1.skbroadband.com/content/view?parent_no=24&content_no=54&p_no=107921 [서울]"고마워요 응원해요" 마더굿즈의 선물 [서울뉴스 임세혁기자] [앵커멘트] 장기화에, 재확산까지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건 비단 시민들 뿐만이 아니죠. 시민들을 검진하고 치료하는 의료들의 피로감은 더할 텐데요. 성동구 ch1.skbroadband.com 2020. 8. 28.
성인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네이버밴드 라이브방송 진행 코로나19로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성인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네이버밴드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으로의 첫 도전이라 셋팅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진행하면서 긴장감이 있었지만 원활하게 강의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PPT파일과 진행하는 화면이 PPT화면 아래 작게 표시되어 영상이 송출되고, 참여자들은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을 하였습니다. 참여자분들이 대답도 잘해주시고, 반응도 잘 보여주셔서 시간가는 줄 몰랐네요! 오늘의 자원봉사 기본교육 강사는 우리 성동구자원봉사센터 김요한 센터장님이셨습니다. 화이팅 넘치는 모습으로 열정적이고 재미있게 강의해 주셨어요. 그런데 명강사이신 우리 센터장님에게도 1시간의 한방향 강의는 힘에 부친 것 같아 보이십니다 ;;;; 센터장님 고생많으셨습니다~ 다음달.. 2020. 8. 28.
성동구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정 의견 청취 성동구청에서 성동구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진행합니다.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지요? 재난이 일어나면 정부 중심으로 재난대책본부가 꾸려집니다. 재난대책본부에서는 전국에서 현장으로 모이는 사람의 손길을 조정하는 역할을 자원봉사센터와 대한적십자사 등을 중심으로 통합자원봉사단을 구성해 조율하게합니다. 세부 활동 내용은 자원봉사자 모집·교육·배치·상담·활동관리 등 자원봉사활동 업무 전반을 총괄·조정합니다. 성동구자원봉사센터는 조례 제정 전에도 유사한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초기부터 구민들과 안전하게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보다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조례를 제정하고 경험을 더욱 쌓아가고 있습니다.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성동구 관내 재난.. 2020. 8. 27.
50+ 웃어효(孝)봉사단 온라인 양성과정 성동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성동구청-교육지원과(평생학습팀)과 성동구치매안심센터와 8월 4일 부터 주 2회씩 '인지재활(치매예방) 활동가 양성과정' 을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되었는데요!! 이에, 교육을 지속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각자의 집에서 보실 수 있는 '온라인 양성과정' 으로 전환을 하였습니다. 성동구 금호동에 위치한 독서당 인문 아카데미에서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3주차 교육!! 양성과정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온라인을 활용한 양질의 교육과정이 제공되었습니다. 봉사자 분들이 혹시 잘 못 들어오실까봐 조마 조마 한 마음도 잠시!! 온라인에서도 적극적인 참여로 49명의 교육 참가자.. 2020. 8. 26.
자원봉사단체 온라인 상담소 운영안내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많은 단체에서 활동을 못하고 계심에 센터에서는 나눔키트, 온라인 캠페인 등 단체 활동분야에 맞는 비대면, 온라인 활동을 영상회의로 함께 기획하고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관심있으신 단체에서는 언제든 문의주심 감사하겠습니다!^^ 2020. 8. 21.